"어이 친구~ 너 아들 평소에 잘 놀아주나? 쉬는날 놀러는 가고? 사진은?"
아직 솔로인 저는 결혼해서 아이가 있는 친구를 볼때마다 부러워서 자주 물어보곤 하는데요.
친구는 "별거 없지뭐. 그냥 몇시간 같이 놀아주고 대리고 놀러가고 싶지만
쉬는날은 피곤해서 자주 못나가고 사진은 그때그때 가끔 찍어주지" 라고 합니다.
친구가 맞벌이를 하다보니 와이프가 쉬는날만 부모님 집에서 데려와 지내고 평소에는 퇴근하고 한두시간 보고 오고 해서 외벌이 가정보다 아이와 있는 시간이 많이 없다고 합니다. 그래도 좀 자주 대리고 나가서 놀아주고 해라고 말하면 너도 결혼해서 경험해 보라고 하네요.
친구를 보고 평소에 아이와 지내는 시간이 부족한 맞벌이 부모를 위해 아이의, 아이에 의한, 아이를 위한 부모가 되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 찾아보게 되었는데. 그래서 찾은 것은.........바로 육아일기!
왜 육아일기가 맞벌이 부모에게 아이를 위해 좋은지 일기를 써야하는 이유에 대해 알려 드릴께요.
1. 성장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육아일기를 써야하는 3가지 이유 1. 성장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다. 2.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는다. 3. 아이에 대한 사랑이 더 깊어지고 부부간의 사랑도 더 깊어진다. |
1. 성장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일기는 말그대로 하루하루를 기록하는 것인데요. 잊어지기 쉬운 아이의 성장과정을 곁에 자주 없지만 볼때마다, 키워주시는 부모님을 통해 내 아이의 성장과정을 기록해 두면 지금 현재 내가 아이에게 얼마나 신경을 써주고 있는지 알 수 있게 되고 앞으로 부족한 부분을 어떻게 채워줘야 할 지에 대한 방향도 돌아볼 수 있게 됩니다.
아이가 뒤집었을때, 이빨이 나았을때, 걸을때, 말할 때, 예방접종 등 성장과정의 감동을 일기를 통해 글과 사진으로 남겨놓으세요. 아이가 성장해 나가는 모습이 더 신기하고 사랑스러울 거에요.
2. 많은 시간이 필요 하지 않는다.
하루 10~30분만 투자하셔서 일기를 쓰세요! 아이와 대화하듯이 하루 소소한 일들과 아이에 대한 내용으로 일기를 채우면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귀찮겠지만 하루하루 조금씩 시간을 내서 작성하시면 어느덧 습관이 되고 작지만 중요한 것들을 챙겨 볼 수 있습니다. 자주 못보는 내 아이를 위해 나중에 아이가 성장해서 이 일기를 본다면 10~30분이 아깝지 않을 거에요~
3. 아이에 대한 사랑이 더 깊어지고 부부간의 사랑도 더 깊어진다.
위에서 알려드린 것 처럼 하루하루 소소한 일, 아이의 성장과정을 사진과 함께 기록해 두면 아이에 대해 더 관심을 가지게 되고 더 아끼고 사랑이 더 커지게 됩니다. 그리고 부부가 같이 일기를 작성하게 되면 서로 아이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게 되며 엄마 중심의 육아가 아빠도 같이 하게되니 아빠가 느끼는 소외감도 없어지게 되겠지요. 가끔식 일기에 서로 사랑한다는 내용도 적으면 더 좋겠지요?
맞벌이 한다고 힘들다고 육아에 소홀히 하지 말고(대부분의 부모들이 그러진 않겠지만..^^ )
꼭 잠자기 전 10~30분만 투자하세요!
맘스다이어리를 통해 다른 부모들의 일기를 서로 공유하며 육아에 대한 정보를 얻는 장점도 있지만 가장 큰 장점은 작성한 일기가 실제 올칼라 책으로 출판할 수 있다는 거에요. 실제 책이라는 기록물로 남길 수 있으니 나중에 내 아이에게도 보여 줄수도 있고 생각날 때 마다 앨범처럼 꺼내 볼 수 있는 아이와 부모간의 최고의 선물이 됩니다.
맞벌이 부모들께서는 꼭 맘스다이어리로 무료 육아일기 출판에 도전해보세요.
맘스그림 : 허동현 팀장
맘스의 새벽을 여는(?) 디자인팀 허동현 팀장입니다. 늘 제일 먼저 출근해서 맘스 식구들을 챙기는 훈남이지요. 맘스다이어리 7년차 실력으로 초보 엄마, 아빠가 궁금한 정보를 알려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