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성장일기, 돌잔치, 가족여행, 소중한사람과의 기억 등을 남기기 위해 포토북으로 제작하시는 분들~!!
하나부터 열까지 직접 만드려고 하니 시간도 시간이지만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한 분도 많으시죠?
이젠 걱정 뚝~!! 요즘은 간편하게 편집하고 쉽게 제작할 수 있는 전문 사이트들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 포토북을 조카를 위해 만들었었는데요.
그냥 무작정 편집하고 만들다 보니 어떤 부분은 흐릿...약간 후회가 됐어요ㅜㅜ
물론 아가의 해맑은 모습이 나온 사진은 꾸미지않아도 너무너무 사랑스러웠지만
조금만 더 나의 편집기술이 받쳐주었더라면...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내 아이에게 소중한 선물을 해주고 싶은 맘들의 마음을 알기에~
포토북 제작 시 알아 둘 몇가지 팁 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첫째, 목적에 맞는 컨셉을 잘 잡는 게 중요해요~!!
어떻게 해야할지 도통 모르겠다면 우선 포토북 사이트를 둘러보세요. 이미 예쁘게 제작하셨던 분들의 후기를 보실 수 있어요. 이것을 샘플 삼아~나의 제작의도와 컨셉을 구상해요. 실수없이 잘 짜여진 스토리로 완성도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둘째, 사진이 잘 인쇄될 수 있도록 해상도를 확인하세요.
초보들이 많이 하는 실수는 바로 해상도에요~!! 1300만 화소 이상되어야 선명하게 잘 나올 수가 있어요. 이쁘게 찍은 사진이 책으로 나와 받아봤는데 흐릿하게 나왔다면 정말 속상하겠죠?? 꼭 해상도를 확인해서 이쁘게 잘 나올 수 있도록 해주세요. 휴대폰 사진보다 디카 실외촬영한 사진이 훨씬 더 잘 나온다는 거~~~^^*
셋째, 포토북은 사이트내에서 작업 후 저장이 가능해 언제든지 편집이 가능해요.
포토북 제작 시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은 언제든지 편집과 수정이 가능하다는 점~!! 그러니 걱정 붙들어매고 자유롭게 작업하셔도 된답니다. 다만 한가지~!! 작업했던 피씨에서만 가능하다는 것~!! 유의해 주세요~^^
이런 부분들만 놓치지 않으신다면 멋진 나만의 포토북을 만들 수 있답니다.
맘스다이어리의 포토몰에서는 돌잔치에 꾸미는 각종 포토상품과 액자, 핸디 앨범 등을 판매하며, 더불어 아이의 사진을 오랫동안 보관해놓을 수 있는 사진인화 서비스, 맘스사진관도 있어요.
늘 매력과 센스가 넘치는 이인희 선임이에요. 우아하고 고상하지만, 불의에는 '버럭' 화를 낼 줄도 아는 의리파이지요. 세련되고 단련된 감각의 육아 정보를 전해드릴 예정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