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들은 좋은 정보가 있으면 또래 아이를 둔 친구 엄마가 자신도 모르게 떠오릅니다. 아이 키우는 정보에 목말라하는 마음을 누구보다 엄마 자신이 가장 잘 이해하기 때문이지요. 아이 물건을 살 때도 혼자 생각하고 고민하기 보다는 친구 엄마들과 장단점을 이야기하며 선택하고 싶고요.
이런 마음의 엄마들이라면 소셜 댓글과 소셜 플러그인, 그리고 트랙백을 통해 맘스 블로그의 정보를 친구들과 나눠보세요.
소셜댓글과 소셜플러그인을 이용해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눠요
소셜댓글은 맘스 블로그에 댓글을 더욱 쉽고 재미있게 달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페이스북 아이디가 있다면 소셜 댓글을 단 후 자신의 담벼락에 글을 게시해 친구들과 좋은 정보를 나눌 수 있어요. 블로그 왼쪽에 있는 소셜플러그인은 블로그의 글을 자신의 SNS로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예요. 소셜의 세상에서는 이야기를 나눌수록 풍성해지잖아요. 맘스 블로그에서 소셜이야기를 한가득 나눠보세요.
아래는 소셜플러그인이에요. 트위터로 정보를 보내거나, 맘스 팬페이지 (http://www.facebook.com/moms.kr ) 의 팬페이지를 추천하고, 다음뷰로 좋은 정보를 추천해 나눌 수 있어요. 제일 하단의 Feed me! 가 써진 여우는 맘스 블로그의 rss 주소를 복사할 수 있게 도와주는 버튼이에요.
블로그에서 맘스 블로그에 엮인글(트랙백)을 쓰는 방법을 안내해 드릴게요
트랙백의 용도는 간단히 2가지 정도로 정의할 할 수 있어요. 첫번 째는, 댓글로 달기에는 글이 너무 길 때 자신의 블로그에 글을 작성한 후 맘스 블로그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어요. 두번 째는, 블로그에서 발견한 글이 자신이 작성한 글과 연관된 내용이라 도움을 줄 수 있을 때도 트랙백을 보낼 수 있지요. 즉, 트랙백은 블로그 포스트를 서로 연결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어요. 많은 블로거들이 트랙백을 통해 블로고스피어에서 서로 정보를 나누고, 더 풍성한 내용을 만들어가고 있답니다.
<트랙백 보내기>
맘스 블로그의 포스트 하단을 보면, "트랙백 0개, 댓글 0개가 달렸습니다"라는 글이 있습니다.여기서 "트랙백"이라는 글자에 마우스를 대고 누르면 트랙백 주소가 나와요.
1. 먼저 트랙백 주소를 복사하세요. 오른쪽의 '복사'버튼을 누르면 자동적으로 복사가 된답니다.
2. 네이버의 블로그의 경우, 자신의 블로그에 로그인 한 후 '포스트쓰기'를 클릭하세요. 이때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엮인글'을 선택하세요. 그 다음 아래 그림과 같이 앞서 복사했던 트랙백 주소를 붙여넣으면 완성이에요.
3.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자신의 블로그 포스트로 들어가면 '트랙백'이 있어요. 여기에 복사한 트랙백 주소를 붙여넣으면 완성이에요.
4. 엮인글이나 트랙백에 복사한 주소를 넣고 저장하면, 복사한 주소의 블로그 포스팅에 자신의 글이 엮인글이나 트랙백으로 남겨지게 된답니다.
소셜댓글, 소셜플러그인, 트랙백을 통해 다른 엄마들과 더 많은 대화 나누세요~.^^
감사합니다.